뇌를 트레이닝하면 행복해집니다. 마음은 뇌의 작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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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발달 특성

번호 내용 작성자 등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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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가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난관을 만나게 됩니다. 그 난관은 인간관계일 수도 있고, 건강일 수도, 부족한 능력일 수도 있습니다. 그때마다 우리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힘들더라도 이 난관을 극복하여 넘어갈 것인가, 이 난관을 넘어가는 대신 현재의 상황과 타협할 것인가. 이 기로에서 극복하여 넘어가기를 선택했다면, 우리는 어제와 같은 나여서는 안 됩니다.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내가 어제의 나로 돌아가지 않도록 빨라져야 합니다. 마치 빛과 같은 속도로 빨라져야 합니다. 지금 내 눈앞에 들이닥친 이 난관을 극복하기로 선택했다면, 어제의 내가 했던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해서는 안됩니다. 생각에 빠지지 마세요. 지금 이 순간, 빛과 같이 빠른 속도록 한 가지에만 집중합니다. '나는 이 난관을 극복한다.' 한계를 만났다는 것은 아주 좋은 기회를 잡았다는 것입니다. 빛과 같은 속도로 어제의 나와 작별하고 새로운 나를 만나길 바랍니다.
관리자 2014-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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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의 주인으로 살기. 삶을 주인으로 살고 싶다면 변화해야 합니다. 내 인생에 체인지가 일어나야 합니다. 때로는 자기비판을 해야 합니다. 나는 오늘을 만족하는가? 대충 되는대로 살고 있지는 않나? 오늘 나는 무엇을 깨달았나? 이때 배운 것은 생각하지 마세요. 고민하세요. 치열하게 고민하고, 또 치열하게 사랑하고, 그리고 치열하게 살아가십시오. 내가 내 삶의 내 뇌의 주인으로 오롯이 서기 바랍니다.
관리자 2014-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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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를 유연화하기. 안주(安住)의 지대에서 과감히 빠져나오세요. 사물을 새롭게 보면 새로운 통찰과 창조성이 생겨납니다. 물리적으로 사실 뇌는 가장 유연한 기관입니다. 뇌에는 뼈와 근육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뇌는 일견 부드러운 것 같지만, '고정화된' 습관과 신념 때문에 가장 저항력이 강한 기관입니다. 습관과 신념은 뇌 속에 신경회로의 형태가 존재하고, 이 회로들은 반복해서 사용할수록 더 견고해집니다. 뇌회로를 자극해 유연하게 만들고, 습관적인 안주의 지대를 벗어나 새로운 행동을 시도하게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좀 더 유연한 자세를 갖게 되고, 좀 더 창의적으로 도전에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 신간 <변화> 중에서 -
관리자 2014-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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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를 정화하기. 영점을 회복하세요. 당신을 무겁게 하는 무엇이 당신의 저울 위에 올려져 있습니까? 저울이 영점에 조율되어 있지 않은데, 어떻게 바른 결정을 할 수 있겠습니까? 뇌 속에 있는 정보를 재평가하세요. 우리 모두는 뇌 속에 엄청난 양의 정보를 쌓아두고 있습니다.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정보가 있는가 하면, 무의식에 깊이 저장된 정보도 있습니다. 뇌정화하기에서는 정보는 사용 가능한 자원으로 제자리에 되돌려 놓고, 의식은 정보에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자연의 상태로 회복시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몸과 뇌는 자연스러운 균형을 회복하고 그 결과로 자연치유가 일어납니다. - 신간 <변화> 중에서 -
관리자 2014-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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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변화. 사람의 의식이 변화하려면 마지막 과정은 실천입니다. 대개 사람들은 이 과정을 무시하거나 건너뛰어 버리려 합니다. 실천을 통해서 성취를 경험해야만 진정한 자신감이 생기고 허무와 부정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위에서 사람이 성장하는 과정을 많이 지켜보아 왔지만 절대로 생각만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직접 행동을 통해서 실천할 때 우리 뇌 속에 부정적인 기억들이 사라지고 긍정적인 생각들이 자리 잡게 됩니다.
관리자 2014-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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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의 열망. 꿈을 이루는 공식은 간단합니다. 먼저 자기 내면에 집중해 무엇이 되고 싶은지 솔직하게 물어봅니다. 원하는 목표를 발견하면 '그것을 하겠다'고 굳게 결심합니다. 그리고 머릿속으로 꿈을 이룬 모습을 상상하면서 그렇게 될 것을 믿고 성과가 현실로 나타날 때까지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꿈을 이루고 못 이루고는 일에 임하는 태도에서 결정됩니다. 성공 여부는 일의 난이도나 크기, 재능의 문제가 아니라 처음부터 꿈을 실현시키겠다는 의지가 있었는지, 그 열망이 뇌세포에 얼마나 깊이 각인되었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관리자 2014-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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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의 주인으로 사용하기. 뇌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때, 우리는 모두를 이롭게 하는 큰 목적을 위해 뇌와 의식의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목적을 위해 살 때, 우리는 자신의 실체와 뇌의 잠재력을 모두 실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는 뇌훈련 과정이 아닙니다.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그리고 자기 뇌의 주인으로서 삶을 실제로 사는 것입니다. 이는 상대적이고 외면적인 조건으로 선택하는 삶이 아니라, 자신의 참된 본성으로 선택하는 삶이고 내적인 갈등 없이 에너지를 온전히 액션에 쏟아부어서 의도한 대로 결과를 창조하는 삶입니다. 이는 가장 깊고 위대한 의미에서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삶입니다. - 신간 <변화> 중에서 -
관리자 2014-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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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 기능을 통합하기. 당신이 최우선으로 하는 1차적 가치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그 가치에 따라 삽니까? 당신의 삶은 그 가치를 증명합니까? 당신이 하겠다고 말한 것을 실행에 옮겨서 뇌의 신뢰를 쌓으십시오. 그러면 뇌는 당신을 위해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당신은 상상과 의도, 감정, 소망 등의 뇌 기능을 통합적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각각의 기능들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가지 않고 하나의 목표를 위해서 협력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뇌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마음과 의식의 진정한 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신간 <변화> 중에서 -
관리자 201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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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에게 말걸기. 하루를 정리하거나 새로운 하루를 시작할 때, 혹은 힘든 일에 부딪히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당신의 뇌로 돌아가 뇌로 대화하십시오. 진실하고 담담하게, 있는 그대로 당신의 마음을 전하세요. 당신이 호기심으로 대충 하는 말은 뇌도 귀담아듣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순수한 마음으로 간절하게 구할 때 뇌는 에너지 파동을 통해 당신이 염원하는 것을 알아듣게 됩니다. 그 에너지가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뇌는 당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동분서주합니다.
관리자 2014-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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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의 감각을 깨우기. 새로운 경험에 마음의 문을 여세요. 삶에는 지금까지 알게 된 것보다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서 일어나는 미묘한 움직임과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는 감각을 일깨우고 향상시키세요. 새로운 느낌, 새롭고 친숙하지 않은 감각적 입력을 경험할 때 뇌의 새로운 영역은 깨어납니다. 이런 지각에 집중하면 잠자고 있는 뇌의 영역이 활력을 띠며 활성화되기 시작합니다. - 신간 <변화> 중에서 -
관리자 2014-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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